텍사스 폭발적 인구 증가로 연방 의석 ‘3석’ 추가 예상

0
478

공식적인 2020 인구 센서스 결과 공개가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최근 인구 증가치 조사에 의하면 텍사스(Texas)는 폭발적인 인구 증가로 인해 3석의 연방 의석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강치홍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7일) 텍사스 주 상원 선거구 재조정 특별 위원회의 가상 원격 청문회에서 주 인구 통계 전문가로이드 포터(Lloyd Potter) 박사는 지난 2020년 인구 센서스 결과가 나온다면 텍사스의 연방 선거구 수가 36곳에서 39곳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연방 선거구 증가는 텍사스 출신 연방 의원 수 확대와 텍사스로 유입되는 세수 증액의 관점에서 텍사스 주민들이 워싱턴D.C (Washington D.C.)에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청문회에선 북텍사스(North Texas) 지역의 급격한 인구 증가세를 비롯 텍사스의 대도시와 인근 지역의 인구 양상이 인구 지도를 통해 소개됐습니다.

가장 최근 기준인 작년 7월 기준, 텍사스의 인구는 2930만명으로 추산됐는데, 이는 지난 10년간 약 17%, 420만여 명의 인구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포터 박사는 증가한 텍사스 인구의 절반 이상이 라티노 지역사회의 인구 증가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올해 말 또는 내년(2022년) 초쯤엔 라티노 인구 수가 백인 주민 수와 거의 같아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외 텍사스에선 지난 10년간 흑인 인구는 약 15% 증가했고 아시안계 인구도 약 13%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텍사스 주 의원들은 연방 선거구와 텍사스 상 하원 지역구 재조정을 위해 2020년 인구 센서스 결과를 활용하게 됩니다. 다만 공식적인 2020년 인구 센서스 결과 공개가 코로나 19 팬데믹 때문에 지연되고 있는 관계로 일부 주 의원들은 주 의회가 선거구 재조정을 위한 주 특별 회기 소집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십시오. 마스크를 착용할 때는 코와 입을 반드시 가려야 하며 밸브가 부착된 마스크나 숨 쉬기 어려운 천 재질의 마스크는 사용을 삼가하십시오.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공공 장소 방문 후, 마스크를 만진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바로 휴지통에 버리고, 즉시 손을 씻으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지속적인 자가 체크: 열,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 19 증상이 나타나는지 항상 체크하십시오.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속적으로 열 체크를 하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CDC 지침을 따라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