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DFW 건설직 일자리, ‘3000여개 증가’…전국 3위

0
335

지난 해(2020년) DFW 지역에서 수천 개의 건설직 일자리가 새로 생겨났습니다. 이에 미 전역에서 건설직 일자리가 가장 많이 창출된 시장 중 한 곳으로 부상했습니다. 강치홍 기자입니다.

<기자> 전미건설업 연합 AGCA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11월까지 12개월간 DFW 지역의 건설직 고용율이 미 전역에서 3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코로나 19 팬데믹에서도 작년 11월 기준 DFW 지역의 건설직 일자리가 2019년 같은 기간보다 3700개 더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같은  DFW 지역의 건설직 일자리 증가는 주택 신축율 상승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다만 상업용 건물신축율은 하락했습니다. 

한편 작년, 미 전역에서 전국 대도시의 약 3분의 1만 일자리 증가세를 보였고 나머지 대도시들은 건설직 일자리가 감소했습니다. AGCA의 켄 시몬슨(Ken Simonson) 경제전문가는 신규 개발이 시작된 경우보다 코로나 19 팬데믹 후 개발 사업이 취소되고 연기된 경우가 3배나 더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 전역의 200여개 건설 시장에서 건설직 고용율이 하락했는데, 그 중 가장 심각한 하락세를 보인 대도시는 2019년보다 2만 2500개가 줄어 들어 9%가 하락한 휴스턴(Houston) 지역이며 미들랜드(Middleland) 지역도 9800개의 건설직 일자리 감소로 건설직 고용율이 무려 25% 하락했습니다. 

AGCA의 스티븐 E. 샌드허(Stephen E. Sandherr) 최고경영자는 미 전역 대부분 지역의 건설직 고용율은 코로나 19 팬데믹의 여파에 비주거용 개발사업 수요가 위축되면서 하락세를 면치 못한 것 같다고 진단했습니다. 아울러 시장 상황이 신속히 개선되지 않는 한 올해도 많은 건설직 노동자들에게 매우 힘든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십시오. 마스크를 착용할 때는 코와 입을 반드시 가려야 하며 밸브가 부착된 마스크나 숨 쉬기 어려운 천 재질의 마스크는 사용을 삼가하십시오.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공공 장소 방문 후, 마스크를 만진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바로 휴지통에 버리고, 즉시 손을 씻으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지속적인 자가 체크: 열,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 19 증상이 나타나는지 항상 체크하십시오.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속적으로 열 체크를 하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CDC 지침을 따라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