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의 코로나 19 백신 접종 대상이 확대됐습니다. 태런 카운티에선 어제, 65세 이상의 고령층과 고위험군인 16세 이상의 기저질환자에 대한 접종이 이뤄졌습니다. 강치홍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30일) 태런 카운티의 알링턴(Arlington) 소재 이스포츠 스타디움(Esports Stadium)과 엑스포 센터(Expo Center)에는 비가 오는 추운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 받기 위해 긴 줄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14일 텍사스에서 코로나 19 백신 첫 접종이 시작된 이후 그동안 최우선 접종 대상자들인 보건 의료 인력과 일부 초동대응 요원들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실시됐습니다. 이어 이번주, 접종 대상 분류상 Phase 1B에 해당하는 65세 이상 고령층과 코로나 19 중증으로 발전할 위험성이 높은 16세 이상의 기저질환자에 대한 접종이 확대됐습니다.
Phase 1B 에 속한 기저질환에는 암과 심장병, 신장 질환, 2형 당뇨병, 고형 장기 이식, 혈액병, 그리고 임신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현재 태런 카운티는 다양한 방식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계 당국은 알링턴 이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모더나가 제공한 3000도스의 백신을 접종이 허용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태런 카운티는 카운티 웹사이트를 통해 백신 접종 등록을 받은 뒤 기준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접종 클리닉을 전자메일을 통해 통보하고 있습니다.
한편 연말까지 텍사스에 약속된 코로나 19 백신 물량이 140만 도스였지만 현재 약속된 물량의 50%도 안되는 백신 물량이 공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지역 당국에 공급된 백신 물량은 매우 제한적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십시오. 마스크를 착용할 때는 코와 입을 반드시 가려야 하며 밸브가 부착된 마스크나 숨 쉬기 어려운 천 재질의 마스크는 사용을 삼가하십시오.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공공 장소 방문 후, 마스크를 만진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바로 휴지통에 버리고, 즉시 손을 씻으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지속적인 자가 체크: 열,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 19 증상이 나타나는지 항상 체크하십시오.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속적으로 열 체크를 하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CDC 지침을 따라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