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시, 코로나 19 피해 가정 ‘지원 프로그램’ 마련

0
310

달라스(Dallas)시가 코로나 19로 재정적 타격이 큰 가정들이 기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시합니다. 소피아 씽 기자입니다.

<기자> 달라스 시의회가 내일(9일), 긴급 주민 필수지원 프로그램을 인정하는 안건 Operation Pitter Patter를 통과시킬 예정입니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달라스시장과 시의회를 필두로 커뮤니티 케어 사무국(Office of Community Care)과 평등 및 포용 사무국(Office of Equity and Inclusion) 같은 비영리 기관들이 공동 협력해 실행됩니다.

이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19 팬데믹 여파로 타격을 입은 주민들에게 기본 생활 필수품이 지원되도록 코로나 19 구호 기금으로 최대 80만달러가 사용됩니다. 특히 코로나 19 구호 기금 책정액이 2억 3440만여 달러에서 2억 3520만여 달러로 증액됐습니다.

지원되는 기본 생활 필수품에는 여성과 영아 그리고 시니어들에게 기저귀와 분유, 및 여성과 시니어들에게 필요한 위생용품 등 생필품이 지원됩니다. 이번 생필품 지원은 달라스 시가 비영리 기관들과 협력해 코로나 19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우편코드 지역들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번 지원 혜택을 받으려면 계획된 배부일 이전에 사전 등록을 해 코로나 19 여파로 재정적 타격을 입은 바를 증명해야 합니다.

한편 수혜자들의 요구를 확인하고 알맞은 자원을 공평하게 분배하기 위해 평등 및 포용 사무국과 조달 서비스국 예산관리 서비스국 그리고 시 검찰과도 긴밀한 협력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