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한복판에서 공화당 차량이 민주당 차량 ‘포위’

0
412

지난달 30일이던 금요일, 35번 주간 고속도로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깃발을 단 차량 행렬이 샌안토니오에서 오스틴으로 이동하던 민주당 선거운동 버스를 둘러싸고 위협을 가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목격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지자들로 알려진 이 차량 운전자들은 버스에 탄 사람들을 향해 폭언과 욕설을 퍼부으며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버스 진로를 막으려고 시도했습니다. 

당시 선거버스 주변에는 거의 100대의 차량이 있었고 이들 차량 행렬의 방해로 버스는 시속 20마일 수준까지 속도를 늦춰야 했습니다. 결국 버스에 타고 있던 민주당 선거운동 관계자들은 911에 전화했고 현지 경찰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했습니다.

미셸 리 FBI 대변인은 “FBI 샌안토니오 지부가 이 사건을 인지하고 조사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날 이 버스 사건 영상을 트위터에 올리고 “나는 텍사스를 사랑한다!”며 지지자들의 행동을 옹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선거유세에서도 이 사건을 언급하며 “우리 사람들이 바이든의 버스를 ‘보호’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바이든 후보는 어제 “이전에 우리는 이런 일을 겪어본 적이 없었다”며 “적어도 이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는 대통령이 있었던 적은 없었다”고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