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 기온 ’30~40도대’ 머물러…주말엔 60도대로 회복

0
919

때이른 한파로 찾아온 북텍사스의 이른 초 겨울날씨가 며칠 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피아 씽 기자입니다. 

<기자> 북극 한파의 영향으로 북텍사스의 기온이 30도대에서 40도대까지 내려가는 때이른 겨울 날씨가 어제부터 시작돼 며칠간 이어지겠습니다. 

이번주 북텍사스의 기온은 북극 한랭 전선의 영향으로 평균보다 25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에 따라 비가 내림에 따라 습도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때이른 한파에 DFW의 서부 외곽 지역의 교육구들은 어제 휴교를 했으며, 이중 16개 교육구들은 오늘까지 휴교령을 내렸습니다. 

특히 텍사스 팬핸들(Texas Panhandle)에선 1~2인치 정도의 눈이 쌓이면서 가을 들어 첫 겨울 폭풍 경보(Winter Storm Warning)가 발령됐습 니다. 또한 인접한 오클라호마(Oklahoma) 주의 서부와 중부 지역에도 어는 비가 내리고 얼음 폭풍 경보(Ice Storm Warning)가 발령된 오클라호마 시티(Oklahoma City)는 0.5인치가 넘게 얼음이 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예고됐습니다. 

북텍사스 지역은 이번 한파의 영향을 심하게 받진 않겠지만 앞으로 며칠 간은 찬비가 몇 차례 내리고 기온도 떨어져 12월이나 1월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현재 겨울 날씨 주의보(Winter Weather Advisory)가 팔로 핀토(Palo Pinto)와 스티븐스 (Stephens) 잭(Jack) 영(Young) 그리고 이스트랜드 카운티(Eastland County) 등 일부 지역에 발령됐으며 이들 지역들에 어는 비가 약간 내릴 것으로 예고됐습니다. 

한편 이번 한파는 다가오는 주말, 기온이 60도대를 회복하며 풀리겠습니다. 이후 주말 날씨는 화창하고 맑을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