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카운티, 신규 확진자 703명…한 달여만에 다시 ‘최고치’

0
23

일요일인 어제(25일)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의 코로나 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약 한 달여 만에 다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강치홍 기자입니다. 

<기자>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어제, 코로나 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703명, 추가 사망 1명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달라스 카운티의 누적 사망자는 1,09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텍사스 주 보건국 DSHS의 전산 보고 시스템을 통해 보고된 501명이 포함된 어제 신규 확진자 703명은 지난 9월 이후 달라스 카운티에서 보고된 일일 확진자 수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달라스 카운티에선 지난 달 29일 신규 확진자 789명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특히 달라스 카운티의 일일 평균 확진자 및 확진 가능 수는 지난 주 525명으로 증가해 그 전주의 492명을 넘어섰습니다. 또 유증상자로서 지역 병원을 방문한 이들의 확진율도 14.2% 증가했으며 학령기에 속한 아동들의 확진 건수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카운티 내 코로나 19 입원 환자의 3 분의 2 이상이 65세 미만 환자들이고 입원 환자들 중 당뇨를 기저질환으로 앓고 있는 이들 도 3분의 1 정도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달라스 카운티의 코로나 19 사망자 1099명 중 약 24%가 장기 요양 시설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