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에서 숨진 달라스 30대 여성, ‘원인은 코로나 19’

0
382

코로나 19에 감염된 달라스의 30대 여성이 여객기에 탑승했다가 숨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어제 CNN방송에 따르면 달라스에 거주하는 한 30대 여성이 지난 7월 25일 애리조나주에서 텍사스로 향하는 비행기에 탑승했다가 숨졌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당국은 이 여성이 항공기가 이륙을 준비하는 동안 활주로에서 호흡 곤란을 겪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에게 공항 관계자들이 산소공급을 시도했지만, 이 여성은 끝내 항공기의 이동식 탑승교에서 숨을 거뒀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지난 18일 브리핑에서 해당 여성이 코로나 19로 인한 사망자라고 발표했으며, 이 여성은 평소 기저질환을 갖고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클레이 젠킨스 판사는 검시관이 이 여성의 사인을 코로나 19로 판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더 이상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젠킨스 판사는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생각해내야 한다”며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감염자가 모든 연령대에 다 있고,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 19 관련 결정을 내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여성이 비행기 탑승 전 어떤 증상을 겪었는지, 또 그녀가 코로나 19에 감염 된 사실을 비행기 탑승 전 알았는지 여부 등은 명확하진 않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