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런 카운티 보건국, 각 교육구에 ‘온라인 학습 전환 준비’ 촉구

0
320

태런 카운티의 비니 타네야 보건 국장

가을 들어 코로나 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태런 카운티(Tarrant County) 보건국이 대유행을 기다리기 보다 가상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할 준비를 할 것을 각 교육구에 촉구했습니다.

어제(13일) 오전 비니 타네야(Vinny Taneja) 보건국장이 해당 카운티 커미션 자리에서 입원율 같은 코로나 19 핵심 지표들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해당 카운티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는 477명이고 사망자는 1명 발생한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또 지난 3월 이후 누적 사망자는 694명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타네야 보건국장은 어제 기준 태런 카운티 학교들에서 1148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한 주 전보다 33% 증가한 수준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그는 커미션이 끝난 후 관련 데이터가 대면 수업이 가능한 상황으로 나타나지 않고 있음을 강조하며 대면 수업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원활하게 전환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의 준비는 물론 학부모와도 미리 소통해 놓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텍사스의 모든 학교들은 2020년과 2021학년도 동안 학부모들이 가상 온라인 학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대면 수업과 원격 학습이 섞인 혼용 학습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포트 워스(Fort Worth) 교육구는 코로나 19 확산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필요하다면 대면 수업과 가상 학습간 상호 전환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글렌 휘틀리(Glen Whitley) 태런 카운티 판사는 학사 운영에 관한 결정은 각 교육구 리더들의 판단에 달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달라스 교육구(Dallas ISD)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수업 방식을 전환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