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전문가, “코로나 19 가을철 재유행 시작됐다”

0
359

코로나 19의 가을철 재유행이 시작됐다는 보건 전문가의 진단이 나왔습니다.

베일러 의과대학 국립열대 의학대학원의 피터 호테즈 원장은 “9월 초에 하루 신규 환자가 최근 들어 가장 낮은 약 3만∼3만 5천명으로 내려갔지만 최근에는 하루 신규 환자가 약 5만명까지 다시 올라갔다고 말했습니다. 

호테즈 원장은 “이것이 모두가 근심했던 가을·겨울의 코로나 19 급증으로 특히 위스콘신·몬태나·다코타주 등이 심하게 타격을 입고 있지만 곧 전국적으로 번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존스홉킨스대학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9월 4일 2만 4천여명 수준까지 내려갔던 미국의 하루 신규 코로나 19 환자는 이달 9일 5만 7천400여명, 10일 5만 4천600여명 등으로 크게 치솟았습니다.  

CNN도  33개 주에서 최근 1주일간의 하루 평균 신규 환자가 그 전주보다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호테즈 원장은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이어지는 올 겨울이 코로나 19 사태에 최악의 시간이 될 수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 대비하라고 경고했습니다. 존스홉킨스대는 오늘 미국의 코로나 19 확진자 수를 781만 7천863명, 사망자 수를 21만 5천 355명으로 각각 집계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