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y Fresh 포장 과일 제품, 두 번째 ‘자체 리콜’

0
115

텍사스(Texas)를 포함한 9개 주에 유통된 카운티 프레쉬(County Fresh)의 조각 과일 제품(pre-cut fruit)이 리스테리아 식중독 감염을 우려한 예방 차원에서 해당 업체에 의해 자발적으로 리콜 조치됐습니다.

이번 리콜은 같은 이유에 의한 두 번째 조치이며 리콜 대상 범위가 Freshness Guaranteed 브랜드의 조각형 또는 슬라이스형의 사과와 포도 망고 파인애플 그리고 칸탈루페로 확대됐습니다. 월마트에서 판매되던 해당 제품들의 유통기한은 이달 3일부터 11일까지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카운티 프레쉬 설명에 따르면 리콜 대상 품목 섭취로 인한 식중독 신고는 아직 한 건도 없지만 사전 예방 차원에서 자체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연방식품의약국 FDA는 리콜 대상 제품들이 포장되는 시설 인근에서 사용된 장비에서 리스테리아 식중독균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문제의 과일들은 텍사스를 비롯한 아칸사(Arkansas)와 일리노이(Illinois) 등 9개 주에 분포한 일부 월마트 매장에서 판매됐습니다.

한편 컨트리 프레쉬는 최근에 리스테리아 식중독 감염을 우려해 텍사스와 아칸사 등 5개 주의 월마트 일부 매장과 레이스트랙(Race Trac) 일부 매장에 유통된 조각 수박을 일차로 리콜 조치한 바 있습니다. 레이스트랙 매장에서 판매되던 문제의 품목은 멜론과의 3종 과일이며 유통 기한이 이달 2일에서 4일까지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계 당국은 소비자들에게 리콜 대상 품목을 구입한 경우 즉시 버릴 것과 이번 리콜에 대한 전화 문의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사이에 카운티 프레쉬로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