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결국 코로나 19 확진 대선가도 영향 받나?

0
43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결국 코로나 19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트럼프 대통령은 어젯밤 11시 58분(자정경) 자신의 트윗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혔습니다.

또한 영부인인 멜라니아 여사도 함께 확진판정을 받았는데, 결국 자가격리가 당분간 이어지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게 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19 양성 확진은 호프 힉스(Hope Hicks) 백악관 선임보좌관이 이번 주에도 여러 차례 대통령과 동행한 뒤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발표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나온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목요일 저녁 백악관으로 복귀하는 모습이 마지막으로 목격됐을 때 건강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74세 고령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20만50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코로나 19의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숀 콘리 대통령의 주치의는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이아 영부인이 모두 이 시기에 잘 지내고 있다”면서 “격리 기간 동안 백악관에 머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대통령이 회복하는 동안 중단 없이 업무를 계속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11월 3일 선거를 불과 몇 주 앞두고 나온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양성 확진은 재선 가도에 큰 타격이 될 것이란 진단입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의 심각성을 스스로 입증한 터라 득표 전략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란 분석입니다.

최근 미국내 코로나 19 양성 확진자는 700만명을 넘어섰고, 누적 사망자는 2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