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런 카운티 경찰관, 여자 친구 자살 ‘거짓 신고’ 들통…살인 혐의로 체포

0
459
살인 혐의로 기소된 앨런 로터(좌)와 피해자 레슬리 하츠만(우)

태런 카운티 경찰국(Tarrant County Sheriff`s Office)의 한 경관이 여자 친구가 자살을 했다고 둘러댄 거짓말이 들통난 뒤 살해 혐의로 기소될 처지에 놓였습니다.

지난 달(8월) 26일 밤 11시 30분경 덴튼(Denton) 경찰이 여자 친구가 자살했다는 한 남성의 신고를 받고 로빈우드 레인(Robinwood Lane)의 한 주택으로 출동했습니다. 사건 신고자의 신원은 태런 카운티 경찰국에 소속돼 있는 서른 여섯 살의 앨런 로터(Allen Rotter)라는 경찰관인 것으로 나중에 확인됐습니다.

덴튼 경찰은 사건 현장인 문제의 주택 안에서 로터와 함께 살고 있던 마흔 여섯 살의 레슬리 린 하츠만(Leslie Lynn Hartman)이라는 여성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이후 경찰은 셀폰 문자 메시지 기록을 복구해 하츠만과 로터 사이에 오간 대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대화 내용에 따르면 복용하고 있던 약 용량 때문에 로터가 힘들어 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사건 당일 밤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음을 하츠만이 로터에게 조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방에서 회수된 컴퓨터를 조사한 결과 로터가 사건 당일 밤 11시 6분에 디스코드(Discord)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채팅방 대화에 참여해 “뒤뜰로 가서 밀크 밤(milk bomb)을 죽였다”고 말한 내용이 확인됐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전송된 시각이 공교롭게도 이웃의 감시 카메라에 녹취된 총성 소리가 들린 시각인 밤 11시 4분과 거의 일치했으며 특히 경찰이 로터와 하츠만의 침실에서 발견된 것과 동일한 탄피와 유기농 병 우유 한 개를 뒤뜰에서 발견했습니다.

이후 11시 8분에 로터가 침실에 있던 것이 분명한 글록(Glock) 권총 한 정을 들고 찍은 사진 한 장이 포스팅됐습니다. 경찰이 분석한 디스코드 채팅방 기록에 따르면 로터가 뒤뜰에서 총을 쏘는 일로 하츠만과 다툰 정황과 뒤 이어 로터가 9밀리 구경 총으로 히피 한 명을 살해했음을 밝히는 메시지 전송이 포함된 사건 발생 과정이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로터가 평소 친환경적이고 자연주의를 신봉하며 환각제를 복용하는 하츠만을 언급하며 보낸 메시지로 추정했습니다. 이후 로터는 밤 11시 30분경 여자 친구가 포옹을 한 상태에서 자신 몰래 꺼내온 경찰 업무용 권총으로 자살했다고 거짓 신고를 했습니다.

또 신고 당시 여자 친구가 자살했다고 거짓말을 하면서 그럴 수 있었다면 여자 친구의 자살을 막았을 것이라고 덧붙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주 월요일(14일) 로터는 살인 혐의와 증거 조작 혐의로 체포된 뒤 115만달러의 보석금을 안고 덴튼 시립 교도소에 수감됐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 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