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North Texas) 도시 4곳이 전미 주택 구입 최적지 조사에서 상위 20위권에 포함됐습니다.
개인금융웹사이트 월릿허브(WalletHub)가 이달 25일 공개한 2020년 최고 부동산시장(2020 Best Real-Estate Markets)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 전역의 300개 도시 중 프리스코(Frisco)가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덴튼(Denton)은 9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 알렌(Allen)과 맥키니(MaKinney)가 14위와 16위에 랭크됐습니다. 특히 프리스코는 일자리 증가율과 인구 성장율면에서 각각 1위에 올랐으며 최저 담보권 행사율 기준에선 2위에 선정됐습니다.
반면 포트 워스(Fort Worth)는 35위 어빙(Irving)은 41위 그랜드 프레리(Grand Prairie)는 50위 리차드슨(Richardson)은 70위 플래이노(Plano)는 92위 알링턴(Arlington)은 97위 갈란드(Garland)는 98위 메스퀴트(Mesquite)는 160위 그리고 달라스(Dallas)는 전체 조사 대상 도시 300곳 중에서 최하위권인 219위에 그쳤습니다.
월릿허브는 해당 조사를 공실율과 신규 주택 점유율 그리고 빌딩 허가율 등 24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특히 올해 조사에선 해당 기관이 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 19 보건 기반을 가장 잘 갖춘 주(States with the Best Health Infrastructure for Coronavirus)” 조사에서 확보한 도시 주거 상태 데이터도 평가 요인에 포함됐습니다. 해당 주 대상 조사에서 텍사스는 25위에 그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월릿허브의 전문가 아담 맥칸(Adam McCann)은 장기적인 성장과 지분 그리고 수익을 좇는다면 주택 면적과 스타일 이상의 조건들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하며 해당 조건들이 주택 가치는 상승시키겠지만 투자자들에겐 긴 시간에 걸친 주택 시장 트렌드와 주민들의 경제 건전성보다 중요한 고려 조건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맥칸은 “모기지 이자율이 역대 최저 수준인 현재가 현금 자산 여유가 있는 이들이 집을 구입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