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보건국, 약사들에 ‘아동 백신 접종’ 허용…3세이하 제외

0
345

연방 보건복지국 HHS의 새 명령으로 미 전역 50개 주의 약사들이 어린이 예방 백신 접종을 실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어제(19일) HHS가 홍역 같은 예방 가능한 질병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아동 예방 백신 접종 제공자 범위에 약사를 포함시키는 새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알렉스 아자(Alex Azar) 연방 보건복지국장이 코로나 19 대유행 동안 주어진 권한인 긴급명령권인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근거로 이 같은 지시를 내렸습니다. 아자 국장은 새 명령이 코로나 19 대유행 동안 백신 접종율이 하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긴급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한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월 하순과 4월 초순에 병원에서 실시된 아동 백신 접종율이 급격히 줄었으며 이는 병원이 문을 닫거나 환자가 감소한 때문으로 백신 접종율 하락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후 영업 재개가 시작된 지난 5월에 실시된 소아과 관련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병원들이 진료를 하고 있었으며 권고된 백신 접종을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DC의 지난 달(7월) 보고서에선 뉴욕 시티(New York City)의 아동 대상 백신 접종율이 반등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편 아동 백신 접종에 관한 미 전역 주들의 방침을 살펴보면 현재 28개 주들이 아동 백신 접종을 약사들에게 허용하고 있으나 22개 주에선 약사가 아동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것을 법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HHS의 새 명령에 따르면 주 허가를 받은 약국에서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아동 대상 백신 접종을 실시할 수 있으며 다만 관련 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한 약사들에 한해 자격이 인정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자격 조건을 갖춘 약사라 해도 3세 이하 아동에게는 백신 접종을 실시할 수 없습니다.

이는 3세 이하의 영아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백신 접종들이 가장 중요한 아동 백신 접종 종류이며 약사들이 이들 영유

아 대상 백신 접종을 위한 연수나 의학적 지원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HHS 관계자가 설명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