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미성년 자녀 몫 미수령 경기부양금 이달내 지급

0
798

1차로 지급됐던 경기부양 자금(stimulus check) 중 자녀 1인당 500달러를 아직도 받지 못한 가정은 조만간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세청(IRS)은 17세미만 자녀에게 주는 500달러 미수령한 유자격 납세자에게 자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세무 전문가들은 IRS 시스템 오류로 일부 가정 중 자녀 몫으로 나온 자금을 못 받은 경우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경기부양 패키지법(CARES Act)에 따라 성인 1명당 1200달러, 17세 미만 자녀 1명당 500달러, 4인 가정 기준 최대 3400달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IRS는 지난달부터 경기부양 자금 시스템 오류를 수정하는 중입니다. 

또 지난 5일부터 IRS는 세금 환급금이 이체되던 예금 계좌로 자녀 1명당 500달러를 입금하기 시작했고 7일부터는 체크를 우편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1차 경기부양 자금 수령과 동일한 방식으로 받지 못한 부양 자금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게 IRS 측의 설명인데 즉, 계좌 이체, 종이체크, 데빗 카드 등이 1차 때와 동일한 계좌나 주소로 보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수령할 금액보다 적게 받은 가정은 IRS 웹사이트(https://www.irs.gov/coronavirus/get-my-payment)를 통해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medianow.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