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Oaks Farm'(IN) 동물학대에 따른 불매 운동 확산

0
759

주얼 오스코와 또 다른 두 개의 슈퍼마켓 체인들이 이번 주 초 잔혹하게 동물들을 다루는 영상이 공개된 ‘Fair Oaks Farms’ 제품들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형 식료품매장인 주얼 오스코는 어제 성명을 통해, 동물의 복지를 고려하지 않는 업체와 일을 함께 할 수 없다’며 판매대에서 해당 업체의 제품들을 치웠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업체인 Family Express도 Fair Oaks Farm’의 동물 학대 행위가 확인됐다며 불매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디애나 주에 위치한 Fair Oaks Farm은 시카고에 본사를 둔 페어라이프(Fairlife)의 창립자 마이크 맥크로스키(Mike McCloskey)가 세운 농장으로 회사의 주요 사업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번 주 초, 농물보호단체인 Animal Recovery Mission(ARM)이 이 농장에서 동물들이 학대 받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집중 포화를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비메오 등을 통해서 공개된 동영상에는 농장 직원들이 어린 송아지들을 발로 차고 집어 던지는 행위가 고스란히 찍혔고, 이 같은 폭력으로 피 흘리고 죽은 동물들도 목격됐습니다. 

한편 코카콜라 등 대규모 업체에 유제품 등을 납품하는 Fairlife사는 성명을 통해 해당 농장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30개 농장 중 한 곳으로 회사가 공급하는 전체 우유의 5퍼센트를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동물학대 행위가 영상에 찍힌 직원들을 해고 했으며 30일 이내에 제3의 독립적인 기관을 통해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카콜라 측은 이 농장의 모기업이 즉각적이고 적절한 대응을 보였다고 전하고, 문제가 된 Fair Oaks 농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인디애나주 뉴튼 카운티 쉐리프는 동물학대를 저지른 농장의 직원들과 이를 방관한 직원들의 명단을 요구하고, 수사를 통해 밝혀지는 범법행위에 대해 기소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a74b86e869ff01d06bf4d901d04226a0_1559844684_6.jpg
 좁은 장소에 갖혀 있는 송아지들을 촬영한 ARM의 영상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