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SAT 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집 전자우편 배부.

0
551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 제작한 SAT 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집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SAT 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집 전자우편 배부.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총회장 오정선미)는 NAKS 14개 지역협의회와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 캐나다한국학교연합회 소속 학생들을 위해 SAT Subject Test 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와 답안을 전자우편으로 배부했다.

NAKS 측에 따르면, 보통 3월 중순 모의고사 시험일정이 잡혀 있으나 예기치 못했던 코로나19사태로 시험 일정을 연기했는데 이번 가을에도 대면 학습이 어려울 것 같아 학생들이 자가 테스트 형식으로 모의고사를 볼 수 있도록 시험지와 답안지를 함께 보낸다는 방침이다.

올해로 24회 째를 맞이한 SAT 한국어 모의고사는 매년 수천 명의 학생들이 응시하는데 작년(2019)에는 2천976명이 시험을 볼 정도로 한국어 평가 시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정선미 총회장은 “여름방학동안 또는 가을학기 수업 대비를 위해 각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SAT한국어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력을 점검하는 동시에 문제의 유형을 익혀 다가오는 11월 본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시대의 변화에 맞춰, 모의고사를QR Code로도 제작, QR Code앱을 다운받아서 전화기나 컴퓨터에서 시험을 본 후제출하면 그 즉시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서21세기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시험 유형“이라고 소개했다.아울러 ”재미한국학교협의회에서 준비한 제24회 SAT Subject Test한국어 모의고사와 같은 좋은 교육 자료가 많은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어려운 시간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는 작은 방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AT Subject Test한국어 모의고사는 매년 대한민국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고 있다. NAKS에서 올해 제작한 SAT Subject Test 한국어 문제집은 심수목 부회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Vp-ss@naks.org.

SAT한국어모의고사출제위원워싱턴한국교육원박상화원장, NAKS 집행부임원및이사장

8198f0e92e27df9e1924b07e99bd184b_1596473669_93.jpeg

Kradio133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